반응형
1.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일정하게 수익을 내는 개미 집단은 항상 존재하며 상승장에서는 수익을 더욱 크게, 하락장에서는 수익을 잘 방어하고 있음이 명확하다. 급변하는 주식장세속에서도 언제나 수익을 내는 개미들처럼 행동하기 위해 이들만의 노하우를 배워야 한다.

2. 2회대회 우승자 박정윤(수많은 책자로 공부하고 당일의 매매를 분석하여 밑거름을 쌓는 노력파)
  3회대회 우승자 한관홍(주식투자 10년만에 500만원을 1년 10개월동안 16억원으로 불리면서 유명해짐)

3. 이들이 한번에 그치지 않고 연이어 우승을 할수 있는 이유는 자신만의 색깔과 노력이 있기 때문이다. 주식투자에는 정도가 없다. 각자 그럴싸한 해답을 찾아 시행착오를 거쳐야 한다. 결과 각자 서로 다른 주식투자의 모범답안을 만들어 냈고 또 성공했다. -> 내 나름의 투자법을 찾아야 한다. 그러기위해선 시행착오가 필요하다. 또한 스스로 세운 그 원칙을 잘 지켜야 한다.

◐김기수의 투자 전략◑

1. 기록하는 습관을 갖자.
각종 매체를 통한 루머나 재료, 종목 선정 리스트, 당일의 매매일지, 당일의 수익을 기록하는 것은 프로의 기본이다.

2. 종목 선정이 제일 중요하다. 장 종료후 다음 거래때 수익을 낼수있는 투자 대상을 적극 찾아야 한다.

3. 수급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수급을 좌우하는 요인은 재료와 실적, 배당에 있다)

4. 조정시기는 가장 좋은 기회이다.

5. 중장기 재료의 경우 재료가 나오고 다소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게 되기 때문에 이를 기록해두고 발표시점이라고 판단되면 일주일을 전후해 저점매수에 임하고 발표시기가 다가올수록 물량을 확보한다. 이렇게 모은 물량은 재료 발표전이라도 충분히 상승했다고 판단되면 매도한다.

6. 순식간에 배신하는 종목보다는 꾸준하고 예측 가능한 종목을 위주로 안정적인 코스피위주의 매매를 하는데 성공의 핵심이 있다.

◐박정윤의 투자 전략◑

1. 나만의 원칙을 지킬 수 있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원칙을 지키기 않으면 실패하는 것은 순식간이다.

2. 손절매는 배팅의 용기를 준다.
많고 많은 주식투자 원칙들 중에서 손절매를 원칙에 따라 할 줄 아는 사람만이 성공의 가능성이 있다. 진정 투자의 때가 되었을 때 베팅할 수 있는 여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손절매는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
손절매를 하는 첫번째 이유는 원금을 회복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손절매를 하지 않으면 원금 회복을 할 수 없다. 50% 손해나면 100%수익을 내야 본전이며, 90% 손해나면 900% 수익을 내야 한다.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투자자는 다음 기회를 노리고 수익을 내기위해 손절매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3. 종목의 움직임이 보일 때 투자하라.
1년에 단 한번이라도 상승이 보일때 투자하여 주가가 꺽일 때까지 보유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법이다. 오리무중인 상태에서 주식을 매일 매일 매매하면 그만큼 손실만 늘 뿐이다.

4. 연상기법과 그룹짓기
그룹짓기(테마)한 종목들의 주도주의 흐름을 보고 2차 주도주의 발목에서 노리는 게 현명하다.(테마주의 주도주 즉, 대장주의 흐름을 항상 주시해야 한다.)

5. 어떤 종목이 뜨면 관련 종목도 반드시 뜬다. 눈이 많이 오면 인터넷 쇼핑이 잘 되는 것처럼 미리 연상하고 관련주들을 모아 아직 오르지 않은 종목중에서 미리 투자를 하는게 중요하다.(비슷한 사업을 하는 기업끼리, 지주회사끼리, 업종별, 대장주별, 중소형주 별 등.. 짝짓기를 잘 해두면 한눈에 파악하기 쉽고 하나의 특징적인 움직임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6. 이길 느낌이 들때, 확신이 들때 인정 사정없이 베팅하라. 이때다 싶을때 크게 베팅하는게 오히려 더 안전하다.

7. 특정한 이유를 가지고 매수했는데, 아주 정말 아주 조금이라도 예상이 빗나가면 무조건 매도하라. 즉, 원했던, 예상했던 패턴을 벗어나면 무조건 잃고 따고에 무관하게 무조건 매도하라. 상한가를 예상했는데, 신고가를 예상했는데, 어떤 이유든 무조건 매도하라.

◐이창현의 투자 전략◑

1. 끊임없는 주식공부만이 절묘한 타이밍을 만들어 낸다.

2. 주식은 반드시 싸게 사야 한다.

3. 원하는 방향으로 패턴이 나타나지 않으면 중도에라도 무조건 매도해야 한다.

4. 분할 매수, 매도를 효과적으로 해야 한다.
저점이 형성되고 있는 시점이라고 판단될 때 조금씩 사들이다 보면 반등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반대로 오르기 시작한 시점부터 조금씩 팔다보면 고점을 잡았다고 할 수 있는 결과를 보게된다.

5. 오랜 기간 지루한 횡보를 하고 있는 종목에 투자하고 주가가 오르기를 바란다면 이것은 미련한 일이다. 반면에 무엇인가 재료가 있는 종목이 있을 때 그 주에 투자한다.

6. 학습에 의한 투자 기법


반응형

'Stock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전매매서 지켜야할것 들...  (0) 2006.08.29
거래량과 주가...  (0) 2006.08.29
[책정리1] 손에 잡히는 사이버 주가차트..  (0) 2006.08.28
Posted by 따뜻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