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에서 공개, 비공개, 미등록을 활용한 영상 공유 방법

공개

공개는 유튜브 사이트에 전체 공개가 되어 누구든지 검색할 수 있고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비공개

비공개는 업로드한 영상이 검색, 자신의 채널에 공개 되지 않습니다. 즉 본인 이외에는 볼 수 없습니다. 다만, 본인이 지정한 다른 사람들에게는 영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유튜브 비공개의 특징인데요. 비공개는 말 그대로 아무에게도 공개하지 않고 자신만 보는 겁니다. 업로드 후 영상을 비공개로 하고 비공개후 생기는 아래 입력창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이메일 사용자는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내가 원하는 사람, 그룹끼리 영상 공유가 가능합니다. 단, 최대 50명까지 가능합니다.

미등록

미등록은 비공개보다 조금 더 유연한 기능입니다. 비공개가 내가 지정한 사용자만 영상을 볼 수 있다면 미등록은 영상 링크주소만 알면 누구나 접속이 가능합니다. 단, 유튜브에서 검색, 채널 재생목록에는 공개가 되지 않습니다. 즉, 등록은 안되고 링크주소만 알고 있는 사용자만 볼 수 있다는 이야기죠. 불특정 다수의 사람에게 영상을 보낼때는 비공개보다 미등록을 이용하면 더욱 좋겠죠?

그럼, 내가 업로드 한 영상의 링크주소를 알아야 겠죠? 영상을 재생하시면 아래 생성되는 정보보기에서 공유탭을 클릭하시고 동영상 공유부분에 가시면 이 영상의 링크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메일로 보내거나 메신저, 카톡으로 보내면 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finalcut-pro.tistory.com/216 [미남스타의 편집실] 

 

 

 

 

 

 

 

반응형
Posted by 따뜻한 세상
,